Trevel & Others/자동차 관련

BMW F body 코딩 프로그램 Esys

Steven Kim 2017. 8. 19. 10:12

요즘 BMW 코딩에관심이 생기기 시작. 우연히 코딩을 오랫동안 연구하신 어느 비머 교수님과 연락이 닿아 연습삼아 주행중 동영상 보기기능, 처음 시동시 기본 BMW animation 대신 M Performance 애니메이숀 동작시키는 기능, 실내에서 버튼으로 뒷트렁크 닫기 기능을 코딩 해봤습니다. 별다른 어려움 없이 쉽게 코딩이 되는군요. BMW 자동차 ECU내 숨겨져 있는 여러가지 기능들을 하나씩 찿아내가며 코딩으로 어떤 기능은 죽이고 또 어떤기능은 살리고 하는 과정들이 흥미롭네요  


지난번 소개한 간편한 BMW for Carfly 아답타의 경우는 기본적인 코딩만 가능하지만 Esys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거의 모든 코딩을 적용 할 수있어 BMW 오우너들의 경우 처음 배울때 아에 좀 힘들더라도 Esys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법을 배워두는 것이 좋겠다 싶네요. Esys 프로그램 사용법을 완전히 이해하고 마스터링 할 때 까진 좀 더 많은 시간이 필요 할 듯 하지만 한번 시작했으니 성격상 끝장을 보게 될 것 같고 조만간 내 차는 내가 직접 코딩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을듯 ^^


확실하게 Esys 프로그램 사용법을 마스터하게 되면 F 보디의 경우 코딩나눔도 해 볼 생각



윗사진이 F body Esys 코딩 프로그램의 화면인데 예상했던 것 보단 휠씬 더 복잡하다는 첫느낌이고 각 기능들을 확실히 마스터 하려면 전문가의 교육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싶다는 것이 우선 첫인상. 조만간 Esys 프로그램 사용법에 관해 단계별로 자세히 설명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