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방한해 오늘 이한하는, 비행기 조종사에 마니아급 모토사이클 라이더이며 자동차광인 독일친구 "Olaf Drubba"가 어제 이런저런 자동차 이야기를 하던 중 전해준 특급뉴스 !!!
이번 미국발 디젤게이트의 여파로 배기가스 배출기준이 비이성적(??)으로 엄격해짐에 따라 내년에 계획되었던 모델체인지 계획 중 포르쉐 디젤자동차 출시일정이 모두 캔슬되었고 포르쉐에서는 미국 EPA의 독일디젤차에 대한 검사기준이 완화되지 않는한 향후 더이상 디젤차를 출시하지 않기로 했다는 깜짝 놀랄만한 독일 자동차마니아의 전언. (뭐시라 !!!! 포르쉐에서 더이상 디젤차를 팔지 않는다꼬 !!!! ??? 그럼 지금 살 수 있을때 빨리 사야짓 !!!!). 모르긴 몰라도 포르쉐 수익의 대부분을 창출하고 있는 SUV 부문의 카이엔디젤과 마칸디젤 프로젝트는 도저히 없앨 수 없을거고, 아마 스포츠세단 부문의 파나메라디젤 프로젝트는 충분히 캔슬 시킬 수 있다고 보여지는데...글쎄요
아는사람은 다 알겠지만 포르쉐의 디젤자동차는 디젤엔진 잘만든다고 소문난 BMW, Audi 와는 또다른 차원의, 포르쉐에는 외계인 기술자가 있다는 괴소문에 걸맞게, 특출한 디젤자동차를 출시 해오고 있고, 대형 SUV인 "카이엔디젤S" 와 최근에 출시되어 인기리에 판매 중 인 소형 SUV "마칸디젤 그리고 유럽에서는 럭셔리 리무진 카테고리 부분 부동의 베스트셀러인(특히 영국에서 완전인기) 스포츠세단 "파나메라 디젤"이 이미 밀리온셀러로 확고한 자리메김을 하고있는데 과연 이 인기있는 차종들을 더 이상 Carry-on 하지 않을 수 있을런지는 I don't know 지만 암튼, 메가톤급 루머 !!!! (자동차마니아로 부터 나온 소리이기 때문에 충분히 믿음이 가긴 하지만, 이번 울라프에게 이런 소문을 듣기전까진 포르쉐의 디젤엔진 포기뉴스를 어느곳에서도 들어본적이 없슴~~)
일반디젤차와 고급디젤차를 구분하는 기준으로 흔히들 2.0리터급 인지 3.0리터급인지를 따지지만, 이미 충분히 파워풀한 3.0 리터급 디젤엔진과는 또 차원이 다른 주행감성 느낌의 4.2리터 트윈터보 TDI 디젤엔진(현존하는 기술력으로 제작 할 수 있는 가장 큰 출력의 승용차용 디젤엔진)이 장착된 포르쉐 "카이에디젤S"는 독일 디젤자동차 기술력의 궁극이라 할 정도로 탁월한 성능을 가지고 있는 전천후 듀얼퍼포스 SUV로 최근 유로5 배기가스기준이 유로6로 상향조정 됨에 따라 조만간 유로6에 대응하는 신형이 출시예정 이었고, 유로5 대응 미판매분에 대한 거의 파격적(??)인 프로모숀 판매로 자동차마니아들의 타켓이 되었지만 국내에 들어와 있던 2015년식 물량은 이미 100% 완판된 상태 (기통수를 늘린 큰 엔진대신 상대적으로 몸집을 줄이는 엔진 다운사이징 트랜드를 자사 최대기술적 승부수로 삼고있는 BMW의 경우는 여전히 3.0 리터 디젤엔진을 고집하면서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이나 하듯 터보를 세개난 단 트라이터보 디젤엔진을 장착한 X6 M50D을 출시했는데, 디젤엔진 자동차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는 독일의 걸출한 두 자동차회사의 디젤엔진 성능경쟁이 정말 대단~~).
디젤 SUV들 중 성능적인 면에서 BMW X6 M50D와 함께 가장 최상위에 서있다고 판단되는 포르쉐 카이엔 디젤S가 향후 사고싶어도 살 수 없게 된다면 지금이라도 부지런히 돌아다니며 아직 중고시장에 제법 많이 보이는 상태좋은 Secondhand 카이엔S라도 한대 골라놔야 되는 것 아닌지 하는 괜한생각~~ ^^. (내 눈에는 SUV 중 그나마 디자인이 제일 괜찮아 보이는 디젤엔진의 끝판왕이라고 하는 BMW X6 M50D 와 카이엔 디젤S와의 성능 사용환경 내구성에 대한 상대적 비교와 평가가 매우 궁금해서 부지런히 찿아보고 있는중. 언제 기회가 되면 포스팅 할 생각)
(폭스바겐 투아렉 3.0 TDI Bluemotion R line)
디젤엔진의 배기가스 문제에 대한 논란이 뜨겁지만, 자동차 좋아라 하는 나는 누가뭐래도 저속 RPM에서 강력한 토크력을 발휘 할 수 있는 디젤엔진 특유의 가속감의 매력을 결코 놓칠 수 없는 오리지날 디젤마니아 ^^. 가솔린엔진의 고출력을 바탕으로 한 정숙한 주행성과는 또다른 디젤엔진만의 파워풀한 토크력과 경제성의 매력에 한번 빠지면 디젤엔진 특유의 어트렉숀을 거부하기는 불가능.
휘발유 가격에 비해 15-20%가 싸고 약 25% 정도 더 높은 거리당 연비를 가진 디젤유의 경제성은 여기저기 쏴돌아 다니기 좋아하는 여행족들에게는 치명적 유혹이 아닐 수 없습니다..언젠가는 도로위를 달리는 것 을 볼 수 있을 진짜 친환경차인 "수소차" 말고는, 전기차가 됬던 가솔린차가 됬던 바퀴달린 모든 차량은 지구환경과 인체에 끼치는 유해성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생각. 실제 심각한 환경변화를 일으키는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카본디옥사이드(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은 가솔린차가 디젤차 보다 휠씬 더 많다는 사실이 이번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때문에 어디론가 쏙 들어가 버린 상황.
SUV에는 애당초 관심이 없지만, SUV 라인 중 듀얼퍼포스 주행기능이 가장 뛰어난 차 중 하나라고 생각되는 폭스바겐의 최상급 Top of the Line 투아렉 3.0TDI Bluemotion R line(원래가격 9300 만원)을 11월 한달동안 1900만원 왕창 세일해서 7400만원에 떨이판매한다는 소식 (폭스바겐 코리아가 급하긴 급했던 모양..ㅉㅉ)
현존하는 디젤엔진 중 가장 기술적으로 숙련된 최고의 엔진은 누가뭐래도 독일 폭스바겐 그룹의 TDI 엔진이란 확신. 일반 투아렉과는 다른 첨단기능이 고루 장착된 투아렉 중 에서 최상위 트림차종인 R line SUV는 그동안 폭스바겐이 가지고 있는 저렴한 대중차 이미지 임에도 불구 고급차 이미지의 아우디나 BMW의 경쟁차종과 차이가 없는 비싼가격 때문에 완벽한 에어서스펜숀 기능을 바탕으로 한 탁월한 온오프 듀얼퍼포스 주행성능을 가졌지만 그다지 인기가 없던 모델인데 이번에 1800만원이나 왕창쎄일 한다면 분명 엔진구동 시스템과 주행성에 대해 관심이 많은 자동차마니아들에겐 매력적인 오퍼임에 틀림 없을듯.
캠핑을 좋아하긴 하지만 미니멀 캠핑을 추구하기 때문에 실고 다닐 짐도 많지않고 암튼 SUV는 왠지 끌리질 않지만, 가격은 진짜루 매력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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