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vel & Others/기타 생활아이템 리뷰

아이패드2용 블루투스 키보드

Steven Kim 2011. 7. 20. 09:10

아이패드2를 써보니까, 인터넷 기반 업무용으로 손색이 없네요. 문서작성 보다는 주로 이메일 교신과 인터넷 서치가 컴퓨터를 사용하는 주목적인 사람들에겐 아주 원더풀 !!.(유럽과의 시차로 인해 특정시간대엔 이메일 확인과 답신을 위해 항상 책상머리에 붙어앉아 있어야 했는데, 아이패드2 구입이후 컴퓨터 앞에 죽칠 이유가 없어졌음. 이메일 커뮤티케이션과 트윗용으로는 아이패드2가 컴퓨터보다 오히려 편하다는 생각..^^)

 

 

아이패드2 와 함께 활용하는 악세서리 리스트

 

1. 아이패드 보호용 케이스(스트래치 방지용 필림 + 케이스)

2.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

3. 스타일러스 팬

4. 미니스피커 + 이어폰

5. 충전용 몇가지 코드류(거치대, 차량충전 코드) 

6. 기타장비

7.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시간되는데로 각 아이템별 선택기준및 사용기 포스팅 예정)

 

블루투스 키보드를 선택하며, 구매포인트와 구매대상 키보드들에 대한 간단한 내용을 포스팅 합니다. 이 내용은 컴퓨팅에 대한 정보가 넘쳐흐르는 젊은층과는 달리, 등 떠밀려 컴퓨팅 기기를 구입하긴 했지만, 어디서부터 뭘 어떻게 해야할 지 약간은 어리둥절한 시니어유저들을 위한 단순 참고용 임다....^^..(애들은 가라..훠이훠이~~'뱜'은 살모사가 최고인거시여..^^)

(구매포인트)

- 일체형을 선택할 것인가 ?? 분리형을 선택할 것인가 ?? (나는 분리형)

- 비싼고 멋진제품을 선택할 것인가?? 싸고 막쓰기 좋은제품을 선택할 것인가?? (나는 싸고 막쓰기 좋은것)

- USB 충전타입을 선택할 것인가?? 건전지타입을 선택할 것인가 ?? (나는 건전지타입)

- 세련되고 멋진것을 선택할 것인가?? 크고 못생겼지만, 편한 제품을 선택할 것인가 ?? (나는 타이핑이 편한것. 못생긴게 서비스가 더 좋다니깐..이명박의 경험담)

 

1. Zagg Mate

컴퓨터 주변기기로 유명한 Logitech사에서 출시하여 2010년도 2011년도 CES 상을 휩쓸은 아이패드2 전용 블루투스 키보드. 사용하기 편하고, 간단하고, 멋지고, 키보드 조작감도 훌룡하다는 평가. 

 

 

아이패드를 노트북 컴퓨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아래사진).

 

1. 장점 : 멋지다

2. 단점 : 비싸다. 키기능이 한글과 완벽호환되는지 여부 불투명.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에는 별도의 한글자판 스티커를 붙여 줘야 하는 것으로 알고있음(뭣하러 그런 짓을..ㅜㅜ..한글자판용으로 출시되면 구매대기 1순위..^^)) 

 

 

 

아이패드와 함게 접으면 아래와 같이 콤팩하게 접혀 휴대하기 간편

 

 

국내구입가격 15만원대, 뽀대와 휴대성이 가장 큰 장점일듯...

 

2. 애플 아이패드2용 블루투스 wireless keyboard 6000

아이패드2 전용 애플정품 키보드. 가격이 조금 비싼것만 빼곤, 디자인도 이쁘고 가볍고 키터치감도 좋고 다좋은데, 품절상태. 아피패드2를 구입하면서 함께 구매하려 했던 아이템인데 지금까지 확인해본 애플스토아에는 재고를 확보한 곳이 없더군요. 조만간 재입고가 된다고 하는데, 입고시기는 알 수 가 없다고..(없으면 말구..^^..구지 키보드까정 애플꺼 줄서서 기다렸다 살 이유 NO !! 딴 제품으로...).

 

 

아이패드2와 훌룡하게 연동되는 한글자판과 키기능(직접 써보지 않았음). 건전지 사용은 USB 충전타입과 비교하여 장단점이 있을 듯.

국내 판매가격은 9만원대. (산간오지 여행시, USB로만 충전해야 되는 기기는 불안)

 

1. 장점 : 키감이 좋고 멋지다. 아이패드와 분리형으로 사용이 편하다.

2. 단점 : 비싸다. 

 

3. 아아락스 BT6460

애플의 블루투스 키보드를 구매할 수 없어, 눈에 띈 순수 국내산 키보드. 아이락스(I-Rocks)는 컴퓨터 키보드 전문생산업체로 컴퓨터전문가들 사이에는 인지도가 있는 회사인듯. 달랑 240그램의 무게와 소형백에 휴대할 수 있는 작은사이즈. 가격은 애플 와이어레스 키보드의 딱 반가격. 40000원대.

 

 

팬타그래프 타입의 키보드 방식과 자판간 공간이 있는 '아이소레이션(Isolation' 배열을 채택해 사용하기 편하고 키감이 좋은 장점.

 

1. 장점 : 팬타그래프 타입 키보도, 국내업체 특유의 신속한 AS. 건전지 타입

2. 단점 : 않써봐서 모름

 

4. IPLEX KP-BK1000

우연히 눈에 띈 3만원대 저가형 중국산 블루투스 키보드. 가로변 길이가 채 30cm가 되지 않는 미니사이 + 200그램대의 가벼운 무게. 블루투스 3.0 방식이 채택되어 전송속도가 빠르고 3단계 절전모드를 이용할 수 있음. 겉으로 보기에는 아이락스와 똑같이 생겼는데, 가격은 25% 저렴 

 

 

 

1. 장점 : 저렴한 가격, 블루투스 3.0. 팬타그래프 방식.  

2. 단점 : 설명서구 뭐구 아무것도 없이 달랑 키판만..(생전 듣도보도 못한 듣보잡 건전기가 박스를 여니깐 툭 떨어짐) 

 

최종선택

4번..^^ (왜 ?? 싸니깐...^^, 키보드란거시 죄다 그게 그거 아니가벼^^..한번 써보다 키보드에 대한 김이오면, 그때가서 좋은 키보드 사야징..^^.)

 

싸구려 키보드지만, 아무렇지도 않고 좋기만 하네요 (국산과 비교해 내구성이 어떨지는 두고봐야 겠지만..). 딱 한가지 아쉬운 것은 Delete 키가 아이패드에서는 제대로 작동않됨, 뒤에서 지워가는 지우기기능을 사용하면 되긴 하지만 암튼 약각 불편. 아이패드 전용 키보드는 delete 기능 잘 되나 ??)

 

한/영 토글키만 누르면 한글과 영어가 자동변환되는 보통 컴퓨터와는 달리 아이패드2의 경우는 한/영 토글방법이 키보드마다 약간씩 다른모양. 윈도우키 + 스페이스바를 사용하여 한/영 토글 해야한다는 것을 알려주는 설명서고 뭐고 하나도 없으니깐, 처음엔 한/영 토글이 않되는 줄 알고 반품하려고 했슴다.(정보의 바다 인터넷을 통해 한/영 토글방법을 찿을 수 있었음. 인터넷 쵝오!!!). 

 

이외에도, 고무판으로 되어 둘둘말아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제품, 반으로접을 수 있는 제품, 레이저로 바닥에 투사하여 맨땅에 헤딩하듯 타이핑 할 수 있는 괴상한 제품등등 별의별 다양한 키보드들이 무척 많더군요.

 

* 한/영키 토글방법

윈도우키 + 스페이스 바 (아이패드에서는 한/영 키만 누르면 토글이 되지않슴다. 알아야 면장을 하징..ㅜㅜ..)

 

(타이핑이 불편할 것 같아 제외시켰지만, 나름 괜찮다 싶은 아이패드/아이폰용 키보드들)

1. Logitech diNOVO mini (18만원- 20 만원)

 

정점:무쟈게 쬐그맣고 가볍습니다.

단점:뭐가 이리 비싸 ??. 너무 작아서 엄지손가락 타이핑

 

 

2. 스카이 디지탈 X9 폴더

 

장점 : 가볍고 쬐그맣다

단점 : 아이폰에 특화도니 모델이라 거치대에 아이패드 놓기 어려울 듯..

가격 : 1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