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사이클 보호복/모토사이클 보호복

스피디(SPIDI) Safety Lab 메쉬자켓

Steven Kim 2010. 8. 10. 19:31

요즘 폭염이 정말 장난이 아니네요..^^

더운날 라이딩해본 사람만이 압니다. 그냥 알몸으로 있어도 더운데 라이딩복에 헬멧까지 쓰고 있으면 얼마나 찌는지..ㅎㅎ..(그러나 사실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것 처럼 그렇게 덥지만은 않습니다. 일단 달리기만 하면 맛바람이 시원하게 불어오죠..)

 

더운날 헬멧 쓰고, 보호복입고...생각만해도 에고야 스럽긴하지만, .

일년 365일 맨날 보호복 입고다니다 너무 너무 더워서 딱 하루 날잡아서 보호복없이 라이딩한 날 해필이면 꽈당 슬립하는 머피의 법칙 !!!!!  하루 안입고 나갔다가 넘어져서 팔꿈치 홀라당 까지고 부러지면 억울하죵 ??..^^.

 

보호복은 모토사이클을 탈때면 아무리 더워도 무조건 입어야 합니다. 하물며 덥다고 헬멧을 쓰지않고 라이딩하는 라이더들은, 넘어지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한 감이 무감각이라서 겁이없는건데요..슬쩍 넘어져도 재수없으면 머리통이 수박깨지듯 쉽게터져 운명을 달리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헬멧 않쓰면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오토바이 사고입니다. 

 

지금까지 입어본 보호복중에서 가장 시원한 제품이 바로 오늘 포스팅하는 스피디의 메쉬 보호복인데요. 정식 이름은 SPIDI Safety Lab Multitech Armor Jacket 입니다. (뭔 이름이 이렇게 기냐 증말...).

 

* 여기서 잠깐

이태리의 SPIDI사는 일반인들은 전혀 모르는 생소한 브랜드지만 오토바이 타는 사람치고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유명 브랜드입니다. 모토사이클 용품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업체로 등산장비에 비해 안전성이 입증된 기본원자재의 사용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상대적으로 비싼 모토사이클 장비이긴 하지만 이태리 현지에서는 현실적인 가격대의 모토사이클 장비를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태리 스피디의 여러 제품라인중 최신 Lab기술을 제품에 적용한 Safety Lab( 안전장구 연구실) 시리즈의 제품으로(얼마전 소개하였던 디펜터 프로텍터도 Saftey Lab 시리즈의 제품중 하나임다. 일단 lab시리즈는 가볍슴다), 하이테크한 다용도 메쉬자켓인데, 가슴보호대, 등보호대, 어께, 팔꿈치 보호대가 완벽하게 장착된 풀스펙 프로텍터로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강도는 휠씬 강하게 만든 신개념의 보호대가 아주 얇은 매쉬자켓 곳곳에 전부 들어가 있습니다.(이 제품을 구지 자켓이라고 부르기에도 좀 뭣하네요. 보다 정확한 제품에 대한 설명은 인너메쉬 프로텍터라고 해야할 듯...그냥 입어도 되는 완벽한 자켓의 형태지만 이보조인너 프로텍터의 기능이 강합니다)

 

모든 보호대는 전부 메쉬안쪽에 숨겨져 있습니다. 아래사진에 보호대가 밖에 나와있는 모습은 이런 보호대가 들어간다는 것을 설명하는 겁니다.

 

메쉬의 형태가 자켓모양을 하고 있어 한여름에 가벼운 속건성 티샤쓰 위에 이 메쉬 아모(Armor)자켓을 걸치면. 스타일리쉬할 뿐 아니라 일반 보통의 메쉬 라이딩복 보다 훨씬 가볍기 때문에 시원한 느낍입니다.흔히들 쪼리라고 부르는 다이네제의 갑옷 라이딩복인 메쉬 아모 프로텍터는 무게와 착욕감면에 있어서는 게임이 않됩니다. 

 

별도로 판매하는 옵션품목인 방수자켓을 안에다 장착하면 한여름철 갑자기 만나게 되는 우중라이딩을 무리없이 커버할 수 있으며, 역시 옵션품목인 방한보온 플리스 자켓도 별매로 구입하여 간단하게 탈착할 수 있습니다. 

여름용 메쉬자켓에 왜 방한 플리스 자켓이 옵션으로 있냐구요 ??? Good Question !!!!

 

이 제품은 하절기 전용 메쉬자켓으로 사용할 수 있을뿐 아니라, 일반옷안에 입을 수 있는 인너 프로텍터로 사용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기 때문..^^. 일반옷 안에 방한 플리스자켓이 체결된 멀티테크 프로텍트를 입으면 확실한 보호성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추운날씨에도 일반옷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라이딩 패션을 휠씬 다양하게 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 동계 가죽자켓안에 별도의 인너프로텍터로 사용해본 결과, 지금까지 사용하여 본 완벽한 풀스펙프로텍터가 장착된 이너프로텍터중 일반 옷 안에 입었을때 가장 편한한 착용감과 자연스러운 모습을 제공했습니다. 보통 하드한 등보호대가 장착된 인너프로텍터를 입고 일반옷을 입으면 등이 휘어져 보이거나 팔굼치가 불룩 튀어나와 보이며 부자연스러운 모습인데 이제품은 옷 안에 입어도 전혀 그런 티가 나지않습니다.

 

여름에는 메쉬자켓으로 전용하여 메쉬팬츠와 매취하여 입으면 되고, 필요에 따라 인너 프러텍터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괜찮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