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사이클 보호복/모토사이클 보호복

투카노 우르바노 (Tucano Urbano) 레인웨어

Steven Kim 2010. 9. 17. 13:39

모토사이클용 제품이지만, 백팩킹 알파인이나 일상생활에도 유용하게 전용할 수 있는 가볍고 쬐그만 레인웨어 아이템이 있습니다.

 

짐을 실을수 있는 충분한 용량의 트렁크가 장착된 모토사이클은(골드윙, R1200GS) 각종 보수장비와 기타 비상용 장비를 상시로 준비하여 다닐 수 있기 때문에 비상상황 발생시 편하고 좋지만, 트렁크가 달려있지 않은 모토사이클(본인의 경우 '룬'의 아름다운 실루엣을 망치지않기 위해, 약간의 짐을 수납할 수 있는 탱크백조차 가급적 사용하지않습니다)의 경우에는 꼭 필요한 장비의 수납을 위해서는 라이더가 직접 등에 메는 백팩을 사용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본인도 룬을 탈 경우는 거의 대부분의 경우 백팩을 메고 라이딩 합니다)

 

장거리 라이딩시 다른거는 몰라도 요것만은 어떤경우든 반드시 가지고 다녀할 필수장비가 있는데요, 비상 펑크수리 공구와 비옷(레인 웨어)입니다. 이 두가지는 장거리 라이딩을 떠날때는 무슨일이 있더라도 항상, 아니 반드시, 아니 꼭, 아니 무조건 휴대하여야 후회막급을 피할 수 있습니다.

 

백팩에 이것저것 넣고 장거리를 라이딩 할 경우 처음에는 가볍던 백팩이라도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서 부담스럽게 느껴지며 심하면 어깨에 통증이 오기도합니다. 이렇게되면 즐거워야할 라이딩이 괴로워지기 시작하는거죠.(7-8시간 장거리 라이딩시 심지어 푹신푹신한 시트에 걸쳐앉은 엉덩이에도 통증이 옵니다요...라이더들만 아는 사실..^^)

 

이태리의 모토사이클 방수장비 전문업체인 "투카노 우르바노"에서 출시한 비상용 우의의 특징은 딴거 다 필요없고 바로 아무때나 가지고 다닐 수 있는 가볍고 작은부피. ("투카노 우르바노"는 이태리에서는 많이 알려진 방수전문장비및 기타 라이딩기어 소품 제조업체 입니다)

 

작고 가벼움을 강조하듯 이 제품의 명칭은 Tucano Urbano Nano Rainwear 입니다. 위아래 별도 착용하는 레인웨어로 필요에 따라 자켓과 팬츠를 각각 따로 사용 할 수 있어 편리하고, 접은 부피는 좀 뻥치면 담배갑보다 조금 더 크다 싶을정도로 무쟈게 작고, 무게는 150-170 그램 정도의 티샤쓰 하나 정도로 매우 가볍게 때문에 진짜루 아무때나 아무곳이나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사실 요장비는 모토사이클 용도로 출시됬지만, 등산용으로도 좋을것 같구요, 일상 트랙킹이나 출장용등으로 전용해도 워낙 가볍고 작기 때문에 조그마한 손가방에 푹 찔러놓았다가 필요할때 꺼내 입으면 됩니다..^^..)

 

색상은 검정색과 빨강색 두종류. 폼잡기위해 입는옷이 아니기 때문에 구지 스타일보다는 본연의 방수기능이 중요하지만, 역시 폼생폼사 이태리 제품답게 주행풍으로 추울때 후닥 꺼내서 방풍용 라이딩 겉옷으로 살짝 껴입어도 그럭저럭 봐 줄만한 스타일.  

 

가격은 대략 15 만원선. 

 

 

 

 - Raincoat, fully waterproof and breathable, super-compact
- Outer shell in Polyamide
- Taped seams
- Reflective safety band on the neck
- Adjustable hem
- Convenient storage sack

rain trousers, fully waterproof and breathable
super compact and light - 170g
fully taped seams
reflective safety band
adjustable ankle straps
convenient storage pouch
available in black and red
lateral zip faste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