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mbing/아웃도어 의류

마모트 에볼루션 L/S halfzip N2S

Steven Kim 2006. 11. 6. 14:21

마모트 N2S(고어텍스 Next to Skin) 등산용 shirts 24만원 짜리를 8만원에 세일한다는 말을 듣고 마침 해당 백화점에 들려 남자사이즈중 제일적은 스물 사이즈로 구입 하였습니다.(본인키 173 센티 몸무게 65키로 약간 마른편이지만, 이제품의 경우 사이즈가 너무 크게 놔와서 스몰사이즈도 오히려 크다 싶군요...보통은 미디움사이즈를 입습니다)

 

고어텍스 N2S 원단에 대한 정보를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읽다가, 나름대로 겨울철 기능적인 레이어링 착용에 도움이 되겠다는 확신이 들어서 여러 브랜드의 N2S 제품들을 눈여겨 보고 있던차, 자칫 N2S shirts의 경우 몸통 사이즈는 딱인데 목주위가 너무 남는 것 제품이나, 디자인과 터치감도 괜찮은듯 싶지만 칼라가 너무 밋밋한 제품들이 많아  망설이고 있던차...

 

마침 이월상품 세일을 하고있기에, 디자인이 꼭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기능성 원단인 N2S의 착용감을 알아볼겸, 그리고 레이어링 방법에 대한 실제 필드에서의 테스트를 위해 구입.

 

미국의 사이트에 나와 있는 마모트 N2S Evolution shirts에 대한 설명

 

Acts as 3 Layers (세가지 레이어의 기능을 하나의 레이어로 통합) 
Base Layer that Wicks Moisture (베이스 레이어로 땀 흡착 발수)
Middle Layer that Insulates (미들 레이어로 인슐레이터(찬바람차단) 기능)
Outer Layer that is Wind Proof & Water Resistant (아웃 레이어로 방풍 및 생활방수 기능)
Gore Evolution N2S with Power Stretch Panels (고어 N2S 원단에 운동부위 파워스트레치 적용) 

 

Description: The Marmot Evolution Next 2 Skin Shirt makes dressing for cold weather quick and easy. This incredible shirt acts as a base layer, an insulating middle layer and a water-resistant / windproof outside layer in one!

(상품설명: 마모트 N2S 에볼루션 셔쓰는 추운날씨에 무엇을 입을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였습니다. 첨단기술이 적용된 이 셔쓰는 셔쓰 한장으로 베이스레이어, 인슐레이터로서의 미들레이어 그리고 방풍방수의 아웃터의 기능을 수행 합니다.)


There is no hassle with two or even three bulky layers. A deep chest zipper allows for maximum ventilation. Polartec Power Stretch panels provide a sleek fit and great freedom of movement. Flatlock seam construction minimizes chafing and pressure points.Ideal for trail running, backpacking, climbing, mountaineering, snowshoeing, etc.

(구지 두세벌의 부피와 무게가 나가는 레이어들을 껴입을 필요가 없습니다. 가슴부위 거의 반쪽을 커버 하는 지퍼는 땀이날 경우 최대의 통기성을 제공 합니다. 폴라텍 파워스트레치를 운동부위에 적용 몸에딱 맞는 스타일과 운동의 편의성을 제공하며,  평판봉제 재봉부위 처리는 피부와의 마찰을 최소화 하여주기 때문에 조깅, 야외활동, 암벽등산,일반산행 그리고 설산산행시 적합합니다.)

 

Marmot Evolution N2S L/S Half Zip - Men's

 


Marmot Evolution N2S L/S Half Zip - Men's

 

 

1. 디자인

 

위 사진의 하프집과 동일 한데, 색깔은 검정, 빨강, 파랑이 좀 다릅니다. 본인은 빨강색으로 구입. 디자인상으로는 평균적이고 일반적인 등산복 스타일 입니다.(이 옷이 N2S 원단의 옷 인줄 모르고 보면 전혀 특별하지않습니다)

 

2. 착용촉감

역시 N2S 원단의 "뻣뻣함"으로 착용촉감은 좋지않습니다. 워낙 촉감이 좋은 하그로프스의 무쟈게 부드러운 폴라텍 하프 집 셔쓰를 입다가 이것을 입으면 쫌 과장해서 마치 삼베옷 입은 듯 한 느낌. N2S 원단 작용감이 많이 좋아졌다 하지만 여전히 뻣뻣합니다...^^

 

3. 땀 흡착과 발수 기능

요즘 휴일에도 계속되는 특별근무라서 저녁 늦게서야 귀가하여 순전히 테스트를 위해 동네 뒷산 일부러 땀 낼려고 산악 마라톤하듯 2시간여 뛰다싶이 속보산행 하여보았습니다. 실제로 땀이 근방 마르는 느낌이긴 하지만 오호 요녀석 신기하네는 아닙니다. 본인이 사용 하였던 등산셔츠들중 땀 흡착및 발수능력면에서 최고라 싶었던 하그로프스의 폴라텍 샤쓰와 그냥 대충 그렇고 그런것 같은데...글쎄요.

 

4. 방풍기능

윈드스토핑 기능은 확실히 좋네요. 좀 더 장거리 산행을 해 봐야 알겠지만, 쌀쌀한 바람에도 불구 뒷산 한바퀴 도는데 기분상 방풍성이 역시 다르구나 싶은 느낌이 옵니다.

 

5. 가격

거의 대부분의 N2S shirts 가격이 15만원 - 25 만원대에 형성된 국내시장 사정상 떨이가격 8만원. 매번 주장하는데요, 등산장비 제값다주고 사는 사람을 정말루 존경합니다. 왜냐면 당신땜시 한국경제가 돌아가니까...그러나 나는 등산패션은 항상 떨이로 삽니다.

 

이 제품의 미국의 정상시장 가격은 100불 이군요. 도대체 미국에서 100불 하는 것이 어떻게 우리나라에서는 24만원으로 정상가가 붙어 있는지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도대체 수입업자들 마진이 얼마인지......??? (참고로 본 제품의 미국 세일가격은 59 불 입니다....)

 

우리나라 떨이가격이 미국의 정상판매 가격인 사실에 기가막히다 못해 쬐금 서러울라 합니다.

뻥 튀겨진 아파트 원가공개 하라고 난리 치 듯 등산복도 수입원가 공개하던지 해야지 원..

 

이러한 눈땡이 상행위를 그대로 눈감아 주는 정부나 (많이 벌면 그만큼 세금으로 걷는 외국의 정확한 세무행정때문에 눈땡이 붙이라 해도 상인들이 자발적으로 않붙입니다..) 눈땡이 맞는줄 알면서도 그냥 아무런 비판없이 사주는 만만한 소비자나 책임을 면치 못 할 듯......

 

그건 그렇코, 왜 우리나라에서 제작한 N2S 원단의 Shirts조차 미국에서의 유명 브랜드 N2S 가격에 비하면 훨씬 더 비싼거죠 ?? 외제 수입품이 비싸게 붙여서 판매하니까 국산품 너무싸면 고급품을 좋아하는 한국의 소비자들이 않사고 비싸야 무조건 좋은 줄 아는 한국의 눈면소비자들때문에 수입제품 판매가와 비슷하게 택가격 붙여놓아야 팔리니까 내랍다 비싸게 붙인거 아닙니까 ??

 

6. 일반적인 개인 사용 평가

24만원이면 죽어도 사지말것. 8만원이면 돈 여유있을 경우 한벌정도 장만하여 두면 산행시 요긴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군요. 실제 떨이가격으로 한 5만원 정도 하면...꼭 한벌 장만 하여 두면 좋을 듯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