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vel & Others/자동차 관련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Steven Kim 2016. 1. 10. 07:35

요즘 달리던 BMW 차에서 갑자기 불이너서 싹 다 타버렸다는 소식도 들리고, 고속으로 달리던 벤츠차가 느닷없이 서 버려 큰일날뻔 했던 드라이버가 리콜을 거부하고 오리발만 내미는 벤츠코리아에 항의하기 위해 골프채로 2억원이 넘는 벤츠차를 때려부순 사건이 세간의 화제거리가 되기도했지만, 그럼에도 불구 독일 3사 자동차들의 기술적 위상은 누가 뭐래도 감히 독보적이다 하지않을 수 없습니다. 


독일 3사 중 BMW와 벤츠 보다는 한단계 아래로 여겨지던 아우디가 폭스바겐그룹의 공격적 마켓팅과 퍼포먼스성을 앞서워 BMW와 벤츠의 아성을 무너트릴 기세로 약진중(그러나 개인적으로 아아디는 아직도 뭔가 2% 부족한 느낌. 아우디의 익스테리어 외관 디자인은 벤츠 보다 더 내 취행이 아님. 단 RS7, R8 기종은 외관이고 자시고 간에 페이탈 어트렉숀 매력~~ ^^). 


자타가 공인하는 드라이빙 머신 포르쉐는 아무래도 BMW와 벤츠가 가지고 있는 제네랄 퍼포스(일상용도)를 위한 이지 드라이빙 편이성과는 다른 레이싱머신 특유의 뭐랄까 두꺼운 느낌 때문에 독일 3사 브랜드와 같은 범주로 놓고 비교하기가 좀 무리 (포르쉐에서 출시한 스포츠세단 파나메라 기종 역시 스포츠성이 독일3사 차량에 비해 휠씬 강력하기 때문에 일상에서 막 타고다니기에는 좀 황송) 


오랫동안 자동차 생활을 했지만, 브랜드마다 서로 다른 특성을 체감적으로 느낄 수 있게 된 것 은 밥먹고 살기위해 어쩔 수 없이 운전을 해야하는 고된 삶 대신 드라이빙을 취미영역으로 발전시키고 있는 최근들어서야 겨우 가능하게 됬네요~~ ^^. 주행성에 대한 특성을 염두에 두고 드라이빙을 하다보니 나름대로의 성능에 대한 판단기준이 생기게 되었고, 운전을 즐기는 마니아의 입장에서 독일 3사 중 운동성이 가장 칼칼한 브랜드는 역시 나와는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인 BMW가 아닌가 싶은데...암튼 주관적인 생각.


개인적인 성향상 운동성이 좋은 BMW와 아우디에 대한 선호도는 높고, 꼰대스런 벤츠는 좀 덜 한 편 


1. BMW 3 시리즈/Benz C 클래스/Audi A3 (콤팩트 세단)

독일 3사 중 소형차 클래스에서는 BMW가 아무래도 가장 우위에 있지않나 싶습니다. 최근 풀모델 체인지 되면서 Benz 각 클래스 차량들이 확실히 구형들 보다 휠씬 더 세련되고 고급스러졌지만 그래도 콤펙트 세단급에선 BMW 3 시리즈의 위상이 독보적~~  


오랫동안 변경되지 않고있는 BMW의 각 시리즈에 동일하게 적용된 센타페시아 인테리어 디자인에 실증난 사람들에겐 고급스러워진 Benz 신형 내부인테리어가 엄청 매력으로 다가오겠지만, 그래도 소형차 클래스에선 누가뭐래도 딴딴한 BMW 승 !!! 아우디 A3는 워낙 내스타일과는 거리가 멀어서 노코멘트~ (오랫동안 변치않고있는 BMW의 내부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해 지루하네 심심하네 등등 말들이 많지만 실제 사용 해 보면 운전자의 입장을 과학적으로 잘 고려해 배치한 최고의 인테리어 중 하나로 역시 자동차를 가장 잘 아는 메이커는 비엠이구나 하는 느낌) 



아래사진은 벤츠의 신형 C클래스의 한층 고급스러워진 인테리어 모습 입니다. 사실 구형 C클래스의 내부는 솔직히 국산차 보다 오히려 더 사구려틱 해서 봐주기 힘들 정도였는데 환골탈퇴 새로 태어난 벤츠의 요즘 약진이 대단..^^


2. BMW 5시리즈/BENZ E 클래스/아우디 A6(중형세단)

벤츠가 내년에 출시하는 풀체인지 E클래스에 대한 사진들을 보니 그동안 베스트셀링 카 자리를 꽉 움켜쥐고 있던 BMW 5 시리즈의 영광의 날도 이제 얼마남지 않은듯 싶은데 글쎄요~~ . 신형 E 클래스는 내부 인테리어가 거의 S 클래스급으로, 동력성능 면에선 사실 도진개진인 중형세단 클래스에선 인테리어의 고급스러움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좌우한다고 볼 때 중형세단 클래스에서도 벤츠의 선전이 예상 (그러나 전세계적으로 베스트셀링 자동차인 BMW 5 시리즈 역시 조만간 신형을 출시 할 예정이기 때문에 두고봐야 할듯~~)


신형 아우디 A6는 계기판에 모든 정보를 종합해 디스플레이하는 인포먼트 기능이 돋보이긴 하지만 역시 디자인이 내 취향과는 너무 아니라서 아웃 ~~


2017년형 벤츠 E 클래스의 한층 고급스러워진 내부 인테리어.

이정도면 뭐 거의 럭셔리급~~


3. BMW 7시리즈/BENZ S 클래스/Audi A8 (대형세단)

대형 세단급에선 벤츠의 S클래스가 압승. 전체적인 외관이나 내부디자인에서 BMW나 Audi는 S 클래스를 넘어서기 어렵다는 판단. 이번에 신형으로 출시된 BMW 7시리즈 역시 명불허전 대단하긴 하지만 그래도 대형차에서 S클래스의 아성을 깨기에는 아직도 역부족 아닌가 싶네요.


고성능 아우디 A8도 명불허전 역시 대단하지만 외관이 너무 심심해서 아웃 ~~



4. BMW X6 와 BENZ GLE Coupe (쿠페형 SUV)

매우 주관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SUV 클래스에선 쿠페형 스타일을 처음으로 채택했던 BMW X6가 아직까진 완전 우세라는 판단. 성능도 동급 독일 3사(벤츠, 아우디. BMW)의 SUV들 중에선 당근 한수 위 (포르쉐 카이엔 과 랜드로바 레인지로바가 그나마 BMW X6와 견줄만 하지만 여전히 독보적~~). 비엠 X6의 놀랠놀짜 판매성공에 자극받아 벤치마킹 모델로 출시된 벤츠 GLE쿠페의 디자인은 X6 디자인에 비하면 왠지모르게 촌사람이 양복입은 것 같이 부조화스럽다는 느낌. 


세단형 자동차의 경우 BMW의 오랫동안 변치않고 있는, 그리고 소형 엔트리급 1시리즈나 대형 럭서리급 7시리즈나 거의 똑같은 센터페시아 디자인이 너무 지루한 감이 없지않기 때문에, 벤츠에서 신형이 출시되면서 획기적으로 싹바꾼 벤츠인테리어가 더 고급스럽다는데는 동감하지만, 이상하게도 아니 괴상하게도 이렇게나 진부한 BMW의 센타페시아 디자인과 인테리어가 왠지 비엠 SUV 차종에서는 희안하게 아주 잘 어울린다는 느낌. 살짝 지루해진 BMW의 "돼지코" 키드니 그릴도 큼직한 SUV에 강인한 인상을 한층 더해주며 X6의 외관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여러대의 댜양한 BMW 자동차를 타봤지만 현재까지 경험한 비엠차 라인들 중 운동성이 제일 좋은 모델은 스포츠성과 운동성이 크게 강조된 6시리즈 보다 놀랍게도 SUV라인 인 X6M50d 라는 생각. 영국 SUV 랜드로바 레인지로바는 일단 제껴놓고, X6M과 X6M50d는 경쟁차종인 포르쉐 카이엔터보와 카이엔S 디젤과 함께 고성능 SUV의 정점에 서있는 차량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네요. 디젤터보 기술을 선도하는 BMW 답게 터보차저가 무려 3개나 장착된 트라이터보 엔진을 최초로 적용(적은 터보차저2개 + 큰 터보차저 1개). 1000RPM을 넘으면 첫번째 작은 터보차저가 동작하고 2000RPM을 넘으면 큰 터보차저가 타지면서 힘을 더하고, 2700 RPM을 넘는 순간 마직막 남은 작은 터보차저가 끝으로 터지면서 주행내내 와 !! 어떻게 SUV가 이렇게나 잘 달릴 수 있는지 어안이 벙벙할 정도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합니다 (이게 가솔린차 인지 디젤차 인지 정말 구분하기 힘듬). 여러대의 디젤차량을 타 봤지만, 지금까지 타 본 디젤차량 중 에선 가장 강력하고, 가장 정숙하고, 가장 빠릅니다. 381마력의 출력에 토크는 무려 76Nm으로 그야말로 괴물 디젤SUV의 정수를 보여주는 모델.


이번에 새로 출시된 옵숀 빵빵한 신형 SUV 아우디 Q7 라인 중 최상위 SQ7은 제원상으로 보면 정말 대단 ~~ 이정도 제원과 첨단장치들이면 X6M50d 보다 더 괜찮을 듯 싶은데 아직 나온지 얼마 않되씅니까 좀 더 두고 봐아죠.



꽉차고 단단한 느낌의 외관

2015년식 X6M50d 에는 퍼시몬 브라운(베이지)/블랙 투톤 가죽시트가 장착되어있어  완전 고급스러움

BMW 특유의 어떤 세그멘트의 차 든 간에 대동소이 거의 똑같은 센터페시아 인테리어 디자인


너무 오랫동안 똑같아서 지루해 하는 분들도 많지만, 사실 디자인도 괜찮고 각종 컨트롤버튼들 역시 아주 효율적으로 잘 배치된 원더풀한 레이아웃 (요소요소에 버튼과 다이얼이 인체공학적으로 잘 배치된 BMW를 운전하다 컨트롤 버튼 배열이 나름 단순하면서도 살짝 복잡한 포르쉐를 타보면, BMW의 기술자들이 얼마나 심사숙고해서 지금의 인테리어를 만들어냈는지 단방 알 수 있슴다~~)


(그래서 비엠이 이렇게나 오랫동안 인테리어를 안바꾸고 있는진 몰라도 기술자 곤조로 고집부리단 요즘들어 닥치는데로 싹 바꾸고 있는 벤츠한데 한 코에 훅 갈 수 도 있다는거 아셔야 할텐뎅 ~~^^)  

 

'Trevel & Others > 자동차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의 터보차저가 3개나 달린 괴물 쿠페 SUV X6M50d  (0) 2016.01.16
렉서스 LC500  (0) 2016.01.14
차박캠핑  (0) 2015.12.12
포르쉐 박스터 GTS  (0) 2015.11.22
괴물디젤 SUV의 끝판왕 BMW X6 M50D  (0) 2015.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