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사이클 보호복/모토사이클용품

Naroo X band V & V2 안면보호대

Steven Kim 2012. 3. 29. 07:15

올겨울은 모토사이클을 지하주차장에 세워놓고 지내는 시간이 유난히 길었습니다.(지난번 마지막 라이딩의 기록이 작년 10월 만추의 소요산..ㅠㅠ). 올해는 꼭 실행에 옮기리라 작정했던 일본으로의 나홀로 모토사이클 여행이 불가능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모토사이클용 안면커버링 장비인 X-band를 소개합니다 (라이더들에겐 친숙한 아이템지만, 아직 무슨 아이템들이 필요한지 잘 모르는 초보 라이더들을 위해..)

 

등산을 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한두개쯤 가지고있는 "BUFF"라는 두건형태의 다목적 커버가 있습니다. 요즘엔 오리지날 BUFF 대신 비슷한 모양과 원단을 사용한 저렴한 중국산도 수없이 많고, 국내 유명 등산 브랜드인 코베아 에서도 제품이 출시되었더군요. (착용감은 역시 오리지날 BUFF가 제일 좋은듯). 그러나 BUFF가 일반화 되기 휠씬 전 부터 모토사이클 라이더들은 "나루(Naroo)라는 국내업체에 의해 출시된 BUFF와 거의 동일한 기능의 다목적 커버를 이미 널리 사용하고 있었다는 사실 아시나요??  그것이 바로 X Band 입니다. 사실, 윈드스토퍼, 케불라, 심파텍스니 고어텍스 등등 첨단의 기능성 원단들을 가장 먼저 채용하는 것은 바로 모토사이클 라이딩용 제품들 입니다.

 

BUFF의 인기가 급상승된 요즘은 BUFF와 비슷한 모습의 산행용으로 변형된 X band 모델들도 등산장비점에서 쉽게 찿아 볼 수 있더군요.

 

 

 

사실, 안면카버는 모토사이클 라이더들에게는 "Must Have" 필수 아이템 입니다. 구지 동계 방한용도 뿐만 아니라 오픈페이스 헬멧을 쓰고 빠른 속도로 라이딩 할 때 작은 모래들과 같은 이물질이 얼굴을 때리는 것을 막기 위한 안면보호용 으로도 중요한 장비(자그만한 모래알갱이라도 빠른속도에서 얼굴에 맞으면 무쟈게 아픕니다), 그러나, 안경을 착용한 라이더의 경우 안면카바를 착용하면 숨쉴때마다 안경에 김이 서려 시야가 제한되고 매우 불편하죠. 이런 불편함을 효과적으로 해결한 아이템이 X band의 두가지 모델 V와 V2 입니다. 

 

1. Naroo X band V2

얼핏보면 방독면과도 비슷하다 싶을만큼 거창하게 생긴 안면카버 입니다. 숨쉬면서 발생되는 김이 양옆으로 빠지게끔 잘 설계되어있어 안경에 김이 서리는 것을 방지하여 주는제품. 

 

방한용 뿐만 아니라 라이딩시 먼지가 흡입되는 것을 필터링하는 Anti Dust 기능과 간단한 전용필터를 사용하여 조류독감과 같은 바이러스에 전염되는 것을 방지하는 Anti Virus 기능도 갗춘 제대로 된 안면보호대 입니다. 한여름철만 빼고는 거의 3계절 내내 전천후로 사용 할 수 있어 비싼 가격에도 불구(6-7만원대) 밸류가 있는 제품. 

 

 

라디딩 전용으로 개발된 V2 안면커버는 앒쪽이 많이 튀어나와 있어 풀페이스나 시스템 타입의 헬멧을 착용할 경우 사용이 불가능 하다는 결정적인 단점 때문에 출시된지는 오래되었지만 제대로 빛을 못보고 있다가, 자전거 동호인들이 늘어나면서 이 제품을 착용한 사람들이 심심치 않게 보여집니다.  

 

2. X band V

V2의 앞으로 튀어나온 하드한 필터링 구조대신 일반 X band와 비슷한 모양이지만, 숨쉬는 부위가 납작하게 만들어져 있어 풀페이스 헬멧을 사용하더라도 거북하지 않게 착용 할 수 있습니다. 방한성능과 김서림 방지기능도 훌룡. 

 

숨을 쉬면 공기가 코 윗부분으로 빠지지 않고 옆으로 빠지도록 안면카바 안쪽에 두겹으로 된 숨쉬는 구멍이 뚤려있어 윗사진의 주황색 화살표로 표시된 것 처럼 양 사이드로 숨쉰 공기가 빠져나가는 시스템상으로는 V2와 똑같은 방식. 가격도 적당하고 김서림 방지효과도 횩과적이기 때문에 라이더들에게 인기있는 제품 (3-3만5000원)  

 

 

할아버지나 할머니나 미니스커트 입은 아가씨나 뚱뚱한 아줌마나 가릴 것 없이 누구나 다 타고 다니며 모토사이클이 일상화된 이태리에는 모토사이클에 특화된 필터링 기능이 강화된 안면카버 제품들이 많더군요. 이태리 사람들에게는 너무나 잘 알려진 Tucano Urbano(투카노 우루바노) 에서 출시된 "안티스모그" 안면보호대(아래사진) 역시 기능상 특징이 돋보여 부록으로 소개 합니다. 코튼재질의 겉감은 착용감이 좋고, 별도로 찰탁이 가능한 전용 카본필터를 사용, 대기중 오염물질의 흡입을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시스템 (가격 20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