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vel & Others/자동차 관련

일본차 vs 한국차

Steven Kim 2009. 12. 1. 11:45

기아에서 새로 출시한 K7자동차와 일본차 토요타의 일부차종을 비교하여 오히려 K7이 한수위라는(살짝은 광고성 보도냄새가 나기는하는) 기사에 대한 찬반의견이 많은데요, 일제에대한 괜한호감(??)에 기인한듯한 부정적 의견들이 꽤나 되네요.

 

나역시 이런저런 장비에 대한 욕심이 나름대로 많은편이지만, 참 이상하게도 많은 한국사람들이 부러워 하는 외제자동차에 대한 욕심은 거의 없는편. 물론 멋진 수퍼카가 지나가면 와 다시한번 쳐다보게 되지만 내인생하고는 상관이 없는 절대사치품이기 때문에 아예 부러움조차 느껴지지 않는 것 일수도..ㅠㅠ ^^ 

 

짧지않은동안 차란 차는 죄다 외제차인 영국에서 살았던 경험 때문에 외제차 선호가 약한 탓 이 클듯. 직업상 외국으로 돌아댕기는 시간이많다보니 택시를 타도 흔하디흔한 벤츠고, 렌트카를 해도 흔하디흔한 BMW고..

 

외국에서는 한동안 전기장치의 결함으로 욕을 바가지로 얻어들어먹고, 리콜되며 조롱거리가 되던 독일의 고급기종 승용차가 여전히 한국에서는 최고의 기술로 만들어진 완벽한 자동차로 대접받고있는 모습에서, 명품브랜드에 대한 맹신적이다 싶은 일부 한국인들의 일방적인 기호성향이 조금은 이상스레 보이기도 합니다.

 

아마도, 유난한 한국적 특성으로 공고히 자리를 잡아가는 "브랜드 마켓팅"의 영향으로 브랜드가 가지고있는 명성과 유난스레 대한민국에서만 펑튀기된 비정상적 가격때문에, 타고 다니기위한 용도보다는 목에 힘주기위한 용도로 변질되어 선호되는 경향도 없지않겠지만...(요즘은 외제차수입규제가 많이 완화되고 자유화되어 싼 외제차들이 많아지다보니 폼잡아도 별반 쳐다봐주는사람 그리 많지않게 되면서 강남의 유명한 "야타족"이 다 살아졌다고 하더만..)

 

사실 제가 BMW의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인기 모토사이클인 R1200GS를 타고 있지만, 솔직히 기계적인 정비면에 있어서는 저렴한 일본의 모토사이클에 비해 부족한 점이 많이 느껴지기도합니다. 배선을 처리한 끝마무리감이나 정비 용이성면에서는 역시 일본모토사이클이 한수위 라는 생각 (물론 BMW만의 독창적인 기계적 완성도는 일본모토사이클과는 차별되는 또 다른 존재감이 있기는 하지만....)

 

한국자동차

 

자동차는 내가 자신있는 모토사이클만큼 잘 몰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구지 비싼 돈을 지불하고 외제차를 선호할 이유가 없을만큼 한국자동차들 품질면에서 꿀리지않을뿐더러, 일상 타고다는데는 유지비도 그렇고 불편하지 않은가 ??

(대부분은 회사차 오피러스를 사용하고, 집 차로는 오래됬지만 여전히 25000킬로를 넘기지못하고 새차냄새가 가시지 않고있는 SM 525를 사용하고있는데, 두대의 차량 모두 나름 만족..^^)

 

가격이 저렴한데 비해 품질이 우수하기 때문에 일본자동차들이 선호되는 대부분의 외국들과는 달리, 우리나라에서는 가격이 일제라고 싸지도않고 오히려 일제라서 비싼데도 외제차로서 일본자동차들이 선호되는 경향이 없지는 않은듯 싶네요. 특히나 요즘은 한화 대비 엔화의 환율이 극에 달해 실제보다 훨씬 더 왜곡된 가격으로 비싼데도 불구하고 한국차에 비해 특별나게 잘난점이 없어보이는 일제차들이 엄청 인기있는 상황이 좀 이해가 될랑말랑

 

일본에서 현대자동차가 완전철수 한다고 합니다.

 

미국이나 유럽에서 일제차들 못지않게 잘 팔리고있는 한국의 자동차들이지만, 한국에 대한 부정적 선입견이 태생적으로 강한 일본인들은 아무도 한국산 자동차를 사지않기때문이라네요..ㅠㅠ..참으로 뿌리깊은 일본의 한국인에 대한 부정적 선입견입니다.

 

(뭿라 !!!! 그래 그럼 우리도 일본차 타지 맙시다...!!)

 

한국인들은 좀 부족하더라도 한국차를 타자는 70-80년대식 애국주의 선동은 이제 더 이상 먹히지도 먹혀들지도않습니다. 쌍팔년도 한국인들이 애국적 정신으로 한국제품을 사줘서 대기업으로 성장한 기업들이 그런 고마운 애국 소비자들에게 오히려 눈땡이를 씌우는 경우가 왕왕 있을뿐 아니라, 벌어들인 돈은 해외부동산투기로 빼돌리고.....

 

이제는 품질과 밸류로 승부를 해야하고 국내 소비자를 우대해야 합니다. 한국에서는 한국사람들에게 한국자동차들 우리나라가 만든 우리나라 차니까 우리나라 사람들이 왕짱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더 싸고 더 잘만들어서 더 저렴하게 공급하여야 합니다.

 

한국차를 오히려 한국사람들에게 비싸게 팔아먹고, 외국인들에게는 싸게 헐값으로 떠 넘기려다가는 조만간 절대경쟁 시대가 도래하면 절대로 한국차들이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한국차의 외국 수출사양은 더 고급으로하구 한국 내수사양은 철판두께도 더 얇을걸로 쓴다던데 욕 바가지로 얻어먹어두 쌉니다.)

 

벤츠나 BMW는 독일에서 독일들에게는 외국가격보다 훨씬 쌉니다. 미국의 링컨과 캐딜락은 미국에서 미국인들에게 훨씬 싸구요, 일본의 렉서스와 인피니티는 일본차니까 일본인들에게는 휠씬 더 저렵합니다. 그런데 한국차는 ??

 

우리나라 현대차와 기아차는 한국에서는 한국인들에게 비싸게팔고, 외국에서는 디스카운트 왕창때려 거의 헐 값이나 다름없이 싸게 팝니다. 그러다보니, 아주 잘 만든 한국차가 새로 출시되었고, 그 성능을 보도한 기사가 나왔는데도 억한 심정의 많은 한국소비자들이 오히려 외제차, 특히 이런저런 정부의 수입규제가 풀려 나름 경쟁력있는 가격을 맟춰가고있는 일본차의 손을 들어주게 되는거죠(요즘 렉서스가 독일차들 보다더 인기 만점이라고~~)

 

일본에서 일본인들이 못믿겠다고 한대도 안사주는 한국자동차, 품질도 비까비까하고 아프터서비스도 좋고 부품도싸고 우리가 우리나라 자동차를 사지않을 이유가없죠. 일본사람들이 조샌징이 만든차라고 한대도 안산다는데, (이런 쪽바리들 같으니라고..) 우리라고 속없이 괜히 일본차 좋다고 바보짓하지말고 우리차를 사줘야하는거 아니겠습니까 ?? 

 

(왜 사줘 !! ???...우리한테 바가지씌워 비싸게 파는뎃!!!!!....아파트 원가공개하듯 한국자동차도 원가공개해서 그게 그런거시 아니라고 설명 좀 해봣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