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mbing/실망스런 장비

멕넷(Mcnett) OP Drops 안티포그 렌즈크리너

Steven Kim 2008. 11. 30. 10:22

안경을 쓰는 사람들은 등산시에나 헬멧을 쓰고 라이딩할 때 안경에 김이 서려서 시야가 흐려지는 것이 항상 큰 불편사항입니다.

 

특히 안경에 서리가 심하게 끼는 겨울철이면 빼놓지않고 구입하는것이 바로 안경 김서림방지액인데, 시중 등산용품점에 나와있는 여러제품들중 많이 알려진 브랜드인 멕넷의 OP Drops 안티포그 렌즈크리너를 작년에 구입한후(등산용으로..) 그냥 두고있다가 최근들어 풀모헬멧(얼굴을 완전히 가리는 모토사이클용 헬멧)을 자주사용하게 되면서 안경에 김이 서리는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모처럼 끄집어내어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한마디로, 이제품 엉터리네요. 한거나 안한거나 안경에 김이 무쟈게 서립니다. (사용방법을 몰라서 그러는지 싶어서 사용설명서대로 꼼꼼히 발라서 말려보았지만 역시나..혹시 작년에 구입한거라서 효능이 떨어졌나 ???..글쎄요..)  

 

멕넷(McNETT)은 워터프루프 방수제를 비롯한 여러 유명제품들을 출시하고있는 잘 알려진 브랜드의 업체인데 어떻게 이렇께까지 효능이 영 아니올시다인 안티포그 제품을 출시하였을까 깜짝놀라고 의아할 정도네요. 이제품을 사용하신분들의 또다른 후기를 기대합니다.

 

얼마전에 보니까 청계천근방 길거리에서 어떤 할아버지가 렌즈에 김 서리지않게하는 렌즈크리너액이라며 팔던데 혹시 검증되지않은 제품을 사용하다가 만에 하나라도 눈에(건강에) 이상이 생길까바 구입을 하지않았는데...글쎄요....

 

 

 

본제품에 대한 특징과 사용방법에는 김서림방지효과가 10일간 지속된다는 제품의 특징이 '버젓이' 나와있는데, 직접사용하여본 결과 10일은 커녕 당장에도 효과 빵점 입니다. 혹시나 사용방법이 잘못된 것인지 모르겠으나 하라는대로 그대로 따라했기때문에 사용방법이 잘못됬다 싶지는않지만, 다른의견이나 사용후기가 있으면 댓글 환영합니다. (딸랑 몇방울 쓰고 그냥 버리기 아까워서...)

 

*제품특징
1. 뛰어난 세척력으로 선명한 투시
2. 안경 혹은 스포츠 글라스의 김 서림 방지
3. 편리한 세척수건 겸용 파우치 포함
4. 파우치가 극미세섬유원단이라 실 부스러기가 남지 않음
5. 파우치 끈에 세척용기가 매달려있어 이탈분실 방지
6. 독특한 다면극미세섬유원사들이 원사안쪽에 강력한 세척력으로 먼지, 오물과 기름기를 흡수
7. 효과지속시간 : 렌즈수건으로 코팅을 다시 닦아내기 전까지 최소 10일 이상 김 서림 방지 효과 지속
*사용법
1. MicroNet 파우치를 이용하여 렌즈의 먼지, 기름, 습기 제거하십시오.
2. 오피드롭 용액을 렌즈표면에 2-3방울 떨어뜨리고 천을 이용 렌즈 전체에 바르고 잠깐 말리십시오.
3. MicroNet 파우치로 렌즈를 가볍게 닦습니다.

 

조금 귀찮기는 하지만 소비자들의 좋은제품과 나쁜제품의 명확한 사용후기를 공유하게되면 대한민국의 소비생활이 저절로 건전하게됩니다. 비싼제품은 진짜루 그만한 가치가 있는지 없는지, 그리고 좋다고 소문난 제품이 진짜로 좋은지 아님 괜한 선전인지...진짜루 좋은제품은 진짜루 좋다고 자신있게 추천하고 나쁜제품은 써봤더니 진짜루 나쁘다는 선소비자의 진솔한 피드백을 통해 또다른 후소비자에게 여러모로 도움이 되며, 뿐만아니라 물건을 만드는 제조자에게도 엄정한 소비자들이 두눈 부릅뜨고 쳐다보고 있으니까 대충대충 만들어서는 쪽박차게되며 제대로된 제품만들어야만 돈벌수있다는 동기를 부여하게됩니다.

 

한석봉어머니의 후예들인 바느질솜씨 좋은 우리나라사람들인데도 여전히 세계제일의 봉제제품을 만들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구지 디자인이 필요없는 기능성 봉제제품들의 제조에도 한국의 제품은 여전히 명함을 내밀지 못하고 찬밥신세입니다.

 

아마도 제대로 맘먹고 한국사람이 작정하고 만드다면 프랑스의 발란드레 우모제품보다 훨씬 더 좋은 우모제품을 만들수 있을텐데, 여전히 그러제품을 만들지 못하고 있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더 가볍고, 더 쬐그맣게 팩킹되고, 더 따뜻한 제품을 만들기위한 노력대신 조금이라도 단가가 싼 원자재를 사용하여 회사의 수익을 극대화 하는것이 회사사장의 최대관심사며, 살짜쿵씩 우모함량을 정직하게 표기하지도 않고, 제대로된 제품의 스펙을 명확히 밝히는대신 그저 유명연예인 동원하여 번지르한 광고에다 돈을 쏟아부으며 근시안적 매출증대에만 열심이다보니 제대로된 제품을 못 만드는겁니다. (세계의 여러 유명 우모제품중 품질로 승부를 걸고있는 일본 몽벨의 약진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