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존하는 부상의 위험 때문에 당분간 평생취미이며 삶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던 모토사이클 라이딩을 당분가 자제하기로 결심하면서 태생적으로 넘어질 수 밖에 없는 2륜의 모토사이클 대신 100배는 더 안전한 4륜의 자동차를 이용한 아웃도어링으로 전환한지도 벌써 꽤 시간이 지났네요~~^^ 교통정체가 심한 서울에서 자동차 운전하기가 죽기보다 더 실어서 일부러 대중교통을 이용하곤 했었는데 자동차생활을 취미로 접목하기 시작하면서부터 그동안 아에 관심도 없고 무관심하던 여러기종의 자동차들에도 관심이 생겨나게 되었네요.(덕분에 교통혼잡에 일조하게 되어 내심 죄송. 가급적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습관을 들일려고 노력중)
관심브랜드와 차종들에 대한 인터넷 서치를 하다보니 이런저런 관련정보들을 남들 보다는 조금 일찍 알게되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늘 그랬듯이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 새롭게 알게된 사실이나 정보들을 다른분들과 공유하는 차원에서 자동차 관련 포스팅을 시작하게 되었네요..^^ 가급적 직접 경험하고 새로 알게된 사실을 바탕으로 실제적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그러한 정보가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써가려고 합니다.
모토사이클도 물론 마찬가지긴 하지만, 카&아웃도어를 위한 필수불가결한 하드웨어인 자동차는 일단 모토바이크 구입비용과는 단위가 다른 큰 돈 이 들어가야 하는 하드웨어이기 때문에 보통사람들이 취미로 즐기기엔 현실성이 많이 떨어지지만, 꿈을 먹고사는 아이처럼 초록의 자연 속 을 맘껏 드라이빙 하는 상상만으로도 즐겁습니다....^^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2014년 신형 S 클래스가 출시되면서 대형세단 카테고리를 거의 석권하다 싶이하면서 그동안 경쟁차종인 BMW 7 시리즈와 Audi 8 시리즈를 코너로 내몰아 버리게 됬죠. BMW의 All New 7 시리즈 풀변경 신형모델이 올해 출시되긴 하지만 S 클래스의 돌풍을 잠재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성공신화를 순조롭게 써내려가고 있는 S 클래스를 기반으로 쿠페계의 왕좌를 노리는 S 클래스 쿠페가 2015년에 출시 되었고(우리나라에는 S63AMG만 출시), 이어서 그동안 소문만 무성한채 베일에 쌓여있던 "S 클래스 카브리올레"의 테스트 주행모습이 공개 되었군요. S클래스 카브리올레는 이미 양산단계로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토쇼에 정식으로 모습을 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 테스트 주행차량에 위장막도 씌워져 있지 않을 정도로 출시가 임박했다는 소식.우리나라에는 아마도 2017년도에 출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르긴 몰라도 2억대의 가격이 책정 될 것 같아 그림의 떡 이긴 하지만~~)
* S클래스 쿠페 중 현재 국내에 수입판매 되고있는 S63AMG 의 주행중 시동꺼짐 문제가 단순치 않네요. 2억1000만원짜리 고가의 자동차가 주행 중 저절로 시동이 꺼져버리면 핸들이 잠겨버리고 컨트롤이 불가능 해지면서 큰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말 공포스럽고 황당할 것 같습니다. 벤츠코리아의 무신경한 대처에 격분한 소비자가 S63AMG를 벤츠판매점 앞에서 때려부순 동영상이 공개되며 그동안 아는사람만 알고 죄다들 쉬쉬하던 벤츠 S클래스의 전기계통 문제점이 만천하에 공개 되는듯..~~ 일본산 자동차나 모토사이클은 정말 전기계통 하나만은 확실하다는 생각인데요, 일본 자동차들과 달리 독일산 자동차나 모토사이클의 경우 신형이 출시되면 항상 얼마동안은 황당한 전기계통의 문제들이 발생되곤해 골치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고속주행중 시동이 꺼지는 문제는 그냥 적당히 넘길 문제가 아닙니다. 이번 사건을 보며 벤츠코리아가 괘씸한 것 은 사람의 목숨을 순식간에 빼앗을 수 도 있었던 문제점을 보고도 제대로 성의있는 조치를 해주지도 않고 오히려 차를 때려부순 고객을 영업방해로 고소 했다고 하니...에효효. 중고차 가격 떨어질까봐 이런저런 문제들 쉬쉬하지말고 대놓고 떠들어야만 소비자들이 일방적으로 당하는 경우를 막을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어제는 C63AMG 차량에서도 주차해 놓은 차가 저절로 굴러가곤 하는 황당한 문제점이 또 공개 됬군요.
뉴 S 클래스 카브리올레는 하드탑 으로 출시 될 것 이란 전문가들의 예상을 보기좋게 깨고 소프트탑으로 출시 될거라고 합니다. 개인적인 필링으론 하드탑으로 출시 됬더라면 더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지만, 카브리올레의 경우 하드탑은 하드탑대로 소프트탑은 소프트탑대로 장단점이 있으니 뚜껑을 열어보야 알겠지요. BMW도 향후에는 모든 카브리올레에 하드탑을 없애고 전부 소프트탑으로만 만든다고 하던거 같던데...(자동차 관련 사이트에서 읽었던 기억)
암튼 어떤 모습일지 기대되며 인터넷에 올라온 뉴 S 클래스 카브리올레의 사진을 포스팅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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