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mbing/텐트·야영제품

서머레스트 네오에어 메트리스 2탄

Steven Kim 2009. 9. 17. 10:53

야영이나 비박하는 사람들에게 잘만든 에어메트리스 필수품이라는 생각입니다. 잘 만든 폼메트리스인 서머레스트의 릿지마스터나 지라이트 역시 나름 훌룡한 아이솔레이션(한기차단)기능을 보여주지만 그래도 역시 에어메트리스만은 못합니다. 

 

땅바닦의 찬기운이 올라오는것을 확실히 차단하여 주면서 아울러 딱딱한 땅바닦에 푹신한 쿠션으로 포근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에어메트리스는 추운 산속에서 야영시 너무나 고마운 존재입니다.  비박하는데 에어메트리스를 가져간다고하면 산에 호텔방찿아가냐고 핀잔을 주면서 최소한의 장비만을 사용하며 진짜루 땅바닦에 비니루 깔고 자는 비박다운 비박을 고집하는 짐승급 산꾼들을 보면 참 대단하다 싶기도 하긴하지만...

 

에이 행님 그냥 모른척하고 에어메트리스 한번 사용혀봐 얼마나 좋은지 !!!...ㅎㅎ..

 

암튼, 많은 사람들의 관심속에 출시된 에어메트리스 잘 만들기로 소문한 서머레스트사의 네오에오 메트리스. 실전에서 사용하여 보니 아주 만족스럽네요. 폼메트리스의 가장 큰 장점인 가벼운무게에 비해 네어에어 무게가 훨씬 더 무겁지도않으면서 팩킹부피는 훨씬 더 작습니다. 편한 폼메트리스에 비해 단점은 공기를 입으로 한참 불어넣어야 된다는 딱 한가지뿐...

 

일단 팩킹무게와 부피가 실감상 프로라이트4에 비해 1/2정도 밖에 되지 않아 휴대성이 크게 개선되었는데요, 이게 별거아닌것 같지만 쬐그맣고 가벼우니까 실제로 야영을 떠날려고 팩킹을 하다보면 일단 요놈에게 먼저 손이 가게되네요.

 

땅바닦의 한기 차단성 베리 굿 입니다. 나름 찬기운이 잔뜩한 야영이었는데 사징제품 빨래판 메트리스와 함께 사용하니 전혀 땅바닥의 한기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실제 얼음위나 눈위에서 자는 동계야영시에는 얼마만큼의 한기 차단성이 있는지 직접 한겨울에 실경험을 해봐야겠지만, 본인의 경험상 폼메트리시를 겹쳐 사용할경우 동계야영도 충분히 카바 할 수 있겠다 싶네요.

 

요 메트리스는 겉보기는 평범하지만, 사실은 내부에 첨단기술이 적용된 하이테크 제품입니다. 찬땅바닥에 닽는밑부분과 몸의 열기가 전해지는 윗부분이 어쩌구저쩌구 특별한 막으로 분리가 되어있어서 땅바닥의 찬기운은 다시 땅바닥쪽으로 반사되고, 몸의 따뜻한 체온은 다시 몸이 접촉하는 윗부분으로 반사전달되어서....암튼 땅바닥의 찬기운을 차단하는 차단성이 좋다고합니다. 그리고 내부는 벌집같은 셀(Cell)들로 되어있어 온기를 효과적으로 가두워둘수가 있다고 하는데...암튼..기술적인 것은 잘 모르겠구요..써보니까 좋네요. 

 

추운겨울철 입으로 매트에 바람을 불어넣는일이 만만치 않은것 다들 아시겠지만, 프로라이트4에 공기 불어넣기보다 실감상 에어네오에 불어넣기가 한 2배는 더 힘들다 싶네요. 공기 들어가는 양이 많아서 한참을 불어야 공기가 매트안에 꽉 찹니다. 오토캠핑보다 훨씬 힘든 비박산행후 지친상태에서 매트에 바람불어넣기가 만만치 않은점이 좀 걸리긴 하지만 암튼 이거 괜히샀다 싶어 돈 아까운 생각은 전혀 않듭니다.

 

프로라이트 플러스와 네오에어중 아무거나 하나 공짜로 가지라고 하면 저는 네오에어를 골라잡겠습니다.

 

 

 

역시 프로라이트에 비해 훨씬 작아진 부피와 무게의 매력이 대단하네요. 땅바닦의 한기차단성을 이야기하는 영어로 Isolation (아이솔레이션)의 기능은 대충 프로라이트 플러스와 비교하여 좀 부족할지라도 일단은 가볍고 쬐그맣하니까 한기차단성이고 자시고 우선 이 제품을 먼저 사용하게 됩니다.

 

입으로 바람을 불어넣을경우, 아무래도 침이 메트리스 안에 유입되게 됩니다. 프로라이트 메트리스의 경우도 셀프인플레이팅 파티클 때문에 습기가 차면 좋지않을것 같은데, 엑스페드의 다운 메트리스의 경우 바람을 입으로 불어넣을때 아무리 조심한다고해도 침이 안으로 들어가는것을 막을 수 없을것이고 오래되면 다운이 썩을것 같은데....???  암튼 네오에어의 경우는 아예 설명서에 입으로 바람을 불어넣을때 침이 안에 들어가더라도 전혀 괜찮다는 내용이 명기되어 있으며, 실제로 바람을 빼면서 보면 언제 들어갔는지 모르는 침이 바람과 함께 빠져나오기도 합니다.(에이 더러버...)

 

이거살까 저거살까 망설이는 분들 망설이지말고 이거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