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vel & Others/기타 아웃도어 장비

EQ 스포츠 팔찌

Steven Kim 2011. 8. 22. 07:01

음이온 자기장을 이용한 팔찌라며, 여기저기서 하나씩 주곤해서 막상 사용해보면 그 효능을 직접 몸으로 느끼기란 불가능.(선물 줄려면 좀 제대로 된 실용적인걸로 주세용..^^)

 

본인이 속해있는 산악회는 흔히들 알고있는 인터넷에서 무작위로 산행회원을 모집하여 동호회를 결성하는 소위 "인터넷 산악회"가 아니라, 암벽등반을 좋아하는 동호인들끼리 자일파트너로서 돈독한 정을 나누고 있는 오랜 역사를 가진 암벽전문등반 오프라인 산악회입니다.(그러다 보니, 가입조건이 까다롭고, 새회원을 선발하는 기준이 엄격한편 이라, 세월은 흐르면서, 대를이을 젊은회원(특히 선등자)들의 숫자가 필연적으로 줄게되는 거의 모든 대한민국의 오프라인 산악회가 겪고있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를 타결하기 위해 전문적인 암벽등반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암벽등반을 하고싶은 산악인을 발굴하고 새로운 회원을 모집하고 있는중. 여러 등산학교에서 유료로 실시하는 등반교육과 비교하여도 교육질적인 면에서 오히려 한수 위..^^(관심있는 분들 댓글 다세요. 5주 과정중 지난주부터 1주차 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등반팀들이 한두분씩 차고 다니기 시작하는 EQ 스포츠 팔찌(구글서치는 EQ Wristband로..)가 눈에 띄더군요. 신체의 균형(발라스)을 잡아주고 자기장을 이용한 음이온을 발산하여 근육통을 완하하여 준다는 설명.(암벽등반의 경우, 몸의 균형을 잡는 일이 매우 중요하고, 손힘과 발힘으로 등반을 하여야 하기 때문에 특정부분에 대한 근육통이 생기기 쉽습니다)

 

 

 

본인역시, 오랫동안 라이딩을 해오면서 생긴 문제점으로 클러취를 쥐는 왼손의 가운데 손가락이 장거리 라이디을 할 경우 심한 통증을 느끼곤 합니다. 심하면 라이딩후 가운데 손가락이 접히질 않을정도. 이렇게 한번 장거리 라이딩을 다녀오면 대개 한 2주간은 고생을 하는데, 병원에 가봐도 특별한 이상이 없다고 하구...(의사아찌, 손가락이 부어서 접히질 않는데 이상이 없다구 하면 어떻헙니깡..ㅜㅜ..)

 

근육통과 몸의 균형 잡는데 도움이 된다고해서(안전 라이딩을 위해 발란스감각 매우 중요한거 두말하면 잔소리..^^), 제발 이번엔 좀 느껴보자하는 심정으로 구입하여 지금까지 약 3주간 착용을 했네요. 결과는 오호!! 요것봐라!!! 약간 신기할 정도로 만족. 가운데 손가락의 붓기와 통증이 획실히 감소한 느낌 !!!  모토사이클의 전경자세로 인해 가끔씩 찿아오곤하는 어께통증도 아직까진 다시 찿아오지 않았네요.(물론 최근들어, 장거리 라이딩을 하지 않은 이유도 있슴다..^^)

 

암튼, 지금까지 쓰레기통으로 직행했던 다른 스포츠 팔찌들과는 뭔가가 다른점이 있는것 같아 포스팅 합니다. 국내판매가격 4만5000원.

 

 

 

 

http://www.youtube.com/watch?feature=player_embedded&v=ohFGeZb-YI4

 

윗 동영상을 보면 EQ팔찌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들을 수 있습니다..^^. 직접 테스트 해 봤는데 진짜 신기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