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사이클 보호복/모토사이클용품

KEITI 타이어 공기압 측정기

Steven Kim 2010. 3. 1. 16:12

모토사이클 타이어의 공기압을 주기적으로 체크하는것 안전라이딩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가끔보면 타이어의 공기압을 보충하지않아서 완전 플랫일보직전으로 내려앉은 타이어를 모른채 그대로 주행하는 라이더들이 있는데, 이거 않됩니다.(비싼 타이어 금방 닳아없어지는것도 문제지만 모토사이클 컨트롤도 어렵고 달리다 타이어 찢어질 수 도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을 측정하는 게이지는 수없이 많은 종류들이 있죠; 커다란 다이얼에 긴 고무호스가 붙어있는 그럴듯하게 멋진것도 있고 디지탈 방식으로 된 것도 있고, 비싼것도 있고 싼것도 있고...하두 많아서 대체 어떤녀석이 좋고 나쁜지 알 수 가 없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게이지가 다 그게 그저지 뭐 좋고 나쁜게 있겠냐구요 ??  천만의 말씀.. 사용하기 귀찮아서 사놓고 한번도 사용하지 않는 게이지가 있는반면, 수시로 사용하기 너무 편해서 괜히 너무 많이 사용해서 달을까봐 걱정되는 게이지도 있습니다.

 

2009년식 BMW R1200GS에는 계기판에 타이어 공기압을 컴퓨터로 측정하는 정보창이 뜨기 때문에 수시로 타이어의 공기압을 확인할 수 있어 참 편리하고 좋지만, 거의 대부분의 모토사이클에는 아직 자체 컴퓨터로 타이어 공기압을 측정하는 장치가 부착되어있지않아 별도의 타이어 공기압 게이지로 공기압을 수시로 체크해줘야 합니다. 

 

오랫동안 라이딩을 해왔기 때문에 이런저런 타이어 공기압 측정게이지를 여러개 사용하여봤는데, 아무리 기능이 좋더라도 크기가 크고 별도로 챙겨가지고 다녀야 하는 것들은 왠만해서는 따로 가지고 다니기 어렵고 매번 짐을 뒤져 꺼내 사용하는것도 귀찮고해서 별반 사용하게 되지않더라고요. 지금까지 사용해본 것 중 가격도 싸고 사용하기에 편한 공기압 측정기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독일 용품점에서 구입하였는데, 중국제품이지만 한국 메이커 제품이라고 싸구려 중국산과의 차별성을 독일점원이 강조하더군요..^^.. 바로 케이티 타이어 공기압 게이지 입니다.

 

 

 

이제품의 가장 특성은 무게감이 거의없는 가벼운 무게와 키홀더로 사용해도 전혀 부담없는 쬐그만 크기 그리고 아무곳에나 체결할 수 있는 비너가 자체에 달려있는 점인데요, 가볍고 쬐그맣기 때문에 모토사이클 키에 키홀더식으로 함께 채워줘 가지고다니면 언제고 신경쓰지않고서도 늘 가지고 다닐 수 있어 세상편하고 좋습니다. 

 

실제 사용해보면 괜히 가격만 비싼 게이지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실용적입니다. (내구성도 이만하면 괜찮네요. 한참쓰다 고장나면 싸니까 부담없이 하나 더 사면되고..^^..) 룬 모토사이클 키에 카홀더식으로 끼워주고 그냥 잊어버리고 있다가도, 생각날때 마다 언제나 쉽게 타이어 공기압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작지만 공기압을 측정하기도 쉽고 매번 사용할 때 마다 정확한 공기압 측정치를 보여주더군요.

판매가격은 아마 20000원대 일겁니다. 

'모토사이클 보호복 > 모토사이클용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lan N43 Air  (0) 2010.04.01
Lock Alarm 도난방지 케이블  (0) 2010.03.07
GIVI X08 Modular 헬멧  (0) 2010.03.01
Spidi 디펜더 프로텍터  (0) 2009.11.14
Cordless 공기주입기 Airman Owl MXP223  (0) 2009.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