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사이클 보호복/모토사이클용품

GIVI X08 Modular 헬멧

Steven Kim 2010. 3. 1. 00:01

모토사이클 라이딩을 할때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피치못할 전도시 라이더를 보호하는 각종 보호장구들 입니다. 모토사이클을 타지않는 일반인들은 뭐 저런것도 있나 싶은 아이템들이지만, 모토사이클 라이더라면 누구나 잘 만들은 보호장구에 관심을 가져야하며 다른곳에는 좀 절약을 하더라도 보호장구에는 과감히 투자하여야 합니다.

 

어느하나 중요하지않은 보호장구가 없지만 여러보호장구들 중 구지 가장 중요한 보호장구를 꼽으라하면 역시 신체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머리를 보호하는 헬멧 입니다.

 

라이더가 전도할였을때 가장 다치기 쉽고 또 가장 크게 다치는 신체부위가 바로 머리통(Head) 입니다. 실제 전도하여본 경험이 있는 라이더라면 전도순간 땅바닦에 머리가 손쓸틈도 없이 진짜 찰라적으로 사정없이 부딫치는 상황을 한두번은 다 겪어봤을듯...

 

헬멧을 쓰고 땅바닥에 머리가 부딪치는 것과 맨머리로 부딫치는 차이는 바로 죽음과 삶의 차이 입니다.

 

이제 몇시간 있으면 다시금 떼거지로 나타나 도심을 질주하는 참으로 이해할 수 없고 철없는 또 다른 라이더들인 폭주족들을 볼때마다 정말 정말 안타까운 것이 바로 폭주족들의 트랜드인 헬멧을 쓰지않는 라이딩입니다. 헬멧을 쓰지않고 타는 것이 이들이 추구하는 멋이고 트랜드이기 때문이죠. 정말 바보같은 무모함 입니다. 넘어졌더라도 그냥 툭툭떨고 일어날 수 있는 단순 전도사고인데도 단지 헬멧을 쓰지않은 무모함때문에 아까운 목숨을 헌신짝 버리듯 던져버리는 어린아이들을 볼때마다 정말 안타까움을 넘어서 피눈물이 납니다.   

 

폭주족 애들아 지랄을 하던 말던 그건 그거고 제발 헬멧 좀 쓰고 타라..ㅠㅠ...집에서 노심초사 기다리시는 부모님이 불쌍치도 않니 이녀석들아.. 

 

헬멧에는 흔히들 라이더들이 칭하는 풀모와 반모가 있습니다. 영어로는 Full Face 혹은 Half Face라고 하는데요, 얼굴과 턱전체를 감싸는 헬멧이 풀모이고 그냥 머리만을 보호하는 가볍게 쓰는 헬멧이 반모입니다. 실제 전도상황시 반모의 보호역활은 아주 미미합니다. 그나마 넘어지는 순간 헬멧이 벗겨져 버리기 일수이며 얼굴이 땅바닦에 부딫치는 경우 턱부분이 갈리는 부상을 제대로 보호 하여주지도 못합니다.

 

여름에는 덥기때문에 풀모를 매번 쓰고벗고 하기가 거북하고 귀찮기는 하지만, 라이딩 할 때는 가급적 반드시 풀모를 써야 안전합니다. 안정성이 높은 풀모지만 이런 거북한 착탈의 어려움때문에 많은 라이더들이 사용하는 것을 꺼리는 경향이 있어 대략 한 10 여년전 부터 풀모의 단점을 개선한 헬멧들이 출시되기 시작하였는데, 이것이 바로 시스템헬멧 입니다. 친가드(턱 보호대)를 들어 올릴 수 있게 되어있어 반모의 형태로 얼굴전체를 개방할 수 있어 쓰고 벗기가 풀모에 비해 한결 편합니다. 일반 풀모에 비해 가격이 비싼것이 흠이지만 여러모로 장점이 있습니다.

 

헬멧은 사실 라이딩을 안전하게 하여 줄 뿐아니라 라이딩패션에도 매우 효과적이고 중요한 아이템입니다. 멋지게 차려입은 보호복에 잘 매칭된 헬멧은 라이더를 더욱더 돋보이게 하여 줍니다. 여러종류의 시스템헬멧이 시장에 출시되어있기 때문에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과 패션에 잘 맟춰 발품을 팔면 구지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비싼 헬멧이 아니더라도 얼마든지 멋지고 안전한 헬멧을 구할 수 있습니다. 나는 좀 특별하다 싶은 헬멧이 보이면 대부분 구입을 합니다. 어쩌다 갖게된 평생취미인 모토사이클 라이딩이 위험을 상시 내재한 위험한 레져인것이 사실이고 한국에서는 특히 부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잠깐을 타더라도 가급적 안전을 담보하고 멋지게 보이기 위해서입니다.

 

시스템 헬멧치고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헬멧중 하나가 바로 이태리의 GIVI 헬멧입니다. 본인의 주관적인 관점에서는 가장 세련된 디자인의 헬멧을 만드는 회사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신형 GIVI X08 모듈러 헬멧은 현재 국내에서 대략 45 - 50 만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착용감이나 안전성면에서 아주 좋은 평가를 받고있는 제품입니다. (물건을 고를때 좀 까다로운 편인데요, 최근들어 가장 맘에 들었던 헬멧은 우리나라에서도 특히 BMW라이더들이 많이 착용하는 독일 슈베르트의 C3 중 외관이 한눈에도 특별하고 세련된 풀카본 시스템 헬멧과 바로 요녀석 지비 모듈라 헬멧이었습니다. 다른 헬멧들은 다 그게 그것같고...)

 

내장된 선글라스로 안정성과 패션성을 높혔구요 무게도 상대적으로 가벼운 편입니다.

 

 

 

 

 

 

 지비 모듈라 착용모습